미국의 소비자 신뢰지수는 3월에 예상했던 것보다 하락했습니다.

미국의 소비자 신뢰지수는 3월에 예상했던 것보다 하락했습니다. 2020 04 01

미국의 소비자 신뢰지수는 3월에 예상했던 것보다 하락했습니다.
10년 만기 미 재무부 채권 수익률이 화요일에 7% 이상 하락했습니다.
월가의 주요 지수는 빨간색으로 개장 후 플러스로 돌아갑니다.
USD/JPY는 초기 미국 세션에서 관심을 잃었고, 계속해서 일일 상승폭을 지웠습니다. 글을 쓰는 동안, 이 커플은 108.03으로 그 날도 여전히 0.2% 상승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위기는 미국의 소비심리에 타격을 줍니다.
컨퍼런스 보드가 화요일에 발표한 월간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소비자 신뢰지수는 2월의 132.6에서 3월에는 120으로 떨어졌습니다. 비록 이 수치가 시장의 예상치인 110보다 더 좋았지만, 10년 만기 미 재무부 채권 수익률은 하락세를 보였으며, 그 날 7.5%가 마지막으로 하락했습니다.

콘퍼런스 보드의 경제지표 수석 책임자인 린 프랑코는 “COVID-19의 격화와 금융시장의 극심한 변동성으로 인해 경제 및 일자리의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가하였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T-본드 수익률 하락으로 인해 압박을 받은 미국 달러지수(DXY)는 쌍에 대한 약세 압력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일일 최고치인 99.95를 기록했던 달러지수(DXY)를 계속 하락했습니다. 현재 DXY는 여전히 0.35% 상승한 99.3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월가의 주요 지수는 엇갈린 시장 정서를 반영하기 위해 적자에 깊숙이 문을 연 뒤 이날 플러스로 돌아섰는데, 이는 당분간 두 사람이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수요일 아시아 세션에서는 1분기 Tankan Large Manufacturing Index와 3월 지분은행 Manufacturing PMI가 새로운 자극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국 달러 지수(DXY)가 이틀 연속 상승했습니다.
바이어를 능가할 수준은 10만개의 손잡이입니다.

지난 주, DXY가 일일 차트에서 50일간의 단순 이동 평균에 도전함에 따라, 그린백은 1986년 4월 이후 가장 큰 주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DXY는 주요 SMA보다 더 높은 심리적 수준을 원하는 황소들이 하루 종료를 원함에 따라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레벨보다 높은 레벨의 틈새로 상승 시 100.50 및 101.50 저항의 도어가 열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곰들은 지난 주에 보았던 곰들의 움직임을 늘리기 위해 98.00의 수치를 되찾아야 할 것입니다.

Posted in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