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쿠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코의 인터뷰 1부에서 헤데라의 Consensus-as-a-Service 모델에 대해 언급한 후, 헤데라 CEO 만스 하몬은 산업 협력을 조직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의 한 가지 구체적인 활용 사례를 언급했습니다.

퍼블릭 블록체인과 마찬가지로 엔터프라이즈 기반 솔루션은 서로 신뢰하는 데 의존할 수 없는 에코시스템 참여자를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블록체인의 혜택을 받는 산업의 구체적인 예를 묻는 질문에 하몬은 고객 중 하나인 쿠폰국을 언급했습니다.

블록체인이 보증하는 쿠폰입니다.
쿠폰국은 하몬이 “미국 쿠폰 산업의 심장”이라고 부른 비영리 단체이다. 다른 여러 기업 협회 및 위원회를 통해 Target 및 General Mills와 같은 미국의 주요 소매업체들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하몬은 이어 쿠폰국이 소매점이나 제품 제조업체 등 시스템에 참여하는 모든 엔티티에 중앙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계속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비자, 가게에 가면 쿠폰이, 아마도 전화기에 있을 거예요.] […] 판매점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거래는 헤데라 컨센서스 서비스(Hedera Consensus Service)에 가서 합의된 타임스탬프를 받은 다음, 거기서 다시 쿠폰국으로 흘러갑니다.”

그런 다음, 쿠폰이 다시 사용되지 않도록 합의된 지원 항목으로 레지스트리를 업데이트합니다. 이 시스템은 Harmon이 설명한 것처럼 두 가지 주요 이점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는 소비자 분석을 위한 것입니다. 여기서 디지털 쿠폰 시스템은 생산자들이 미국에서 매년 발행되는 2,500억 개의 쿠폰 중 어떤 쿠폰이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지 추적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두 번째 이유는 많은 기업을 하나의 법인으로 묶는 국의 성격에 의해 주어지는데, 그 중 일부는 경쟁자일 수 있습니다. 하몬이 말한 대로 신뢰 문제가 핵심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업계에서는 쿠폰 사무국을 믿고 사기를 당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공용 블록체인이 기업용으로 적합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컨센서스 모델은 네트워크의 노드가 기업체가 관리하기 때문에, 암호 표준에 의해 상당히 중앙 집중화됩니다. 그런 측면에서 산업 컨소시엄에 대한 기존 지배구조 메커니즘과 유사합니다.

하몬의 견해에 따르면, 공기업들은 아무도 책임질 수 없는 공공의 차폐를 수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업은 특정 품질 표준을 정의하는 서비스 수준 계약을 체결하는 데 익숙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경우 인프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전화를 걸어 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Ethereum과 함께 그렇게 할 수 있죠? 그럴 수 없어요, 사실은.”

하몬에 따르면, 헤데라의 모델은 그것을 “세계적인 공공 네트워크에서 중앙 집중화와 신뢰”를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그들의 고객들의 실질적인 우려에 대응하게 한다고 합니다.

Posted in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