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블록체인의 플랫폼이 합의에 이상적이지 않다

Hedera는 기업들을 위한 서비스로서의 합의를 제공하기를 원한다고 CEONEWS는 말합니다.
Hedera Hashgraph는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모델로 다른 엔터프라이즈 체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Consensus-as-a-Service” 블록체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개념은 5월 14일 컨센서스 배포에 대한 연설에서 헤데라 CEO인 만스 하몬에 의해 설명되었습니다. C는 서비스로서의 공감대를 제공하는 개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패널 직후에 Harmon을 후속 조치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엔터프라이즈 컨센서스입니다.
헤데라는 HBAR이라는 이름의 공개 토큰을 가지고 있지만 완전히 기업 중심적인 제품입니다.

이 컨센서스 모델은 EOS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잠금식 연합 컨센서스와 위임된 Stake-of-Stake 모델 사이의 혼합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헤데라는 의회, 또는 아주 유명한 기업집단의 지배를 받습니다. Harmon은 각각 Hedera Hashgraph, LLC의 일부를 소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이 목록에는 보잉, IBM, 구글, 도이치 텔레콤과 같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UCL도 최근 교육 분야 대표로 추가됐습니다. 평의회 회원은 대체로 헤데라 자체에 의해 결정되지만, 조직 내 각 평의원의 강점은 토큰의 지분에 의해 정의됩니다. 게다가, 각 회원은 최대 6년의 회원 자격을 허용하는 임기 제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회는 비잔틴 무장애 합의 모델을 통해 구성된 노드를 운영합니다. 따라서 이 시스템은 기업 간의 상호작용에 어느 정도 신뢰성이 결여되어 있으며, 헤데라는 다른 기업 체인을 위한 거버넌스 메커니즘으로 제안하려고 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로 간주됩니다.
Hedera가 개략적으로 설명한 시나리오에서 Hyperledger 또는 R3와 같은 다른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단순히 상태 처리를 담당합니다. 하모니가 추가되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는 비즈니스 논리가 운영되는 곳이지만, 합의는 헤데라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신뢰 요건에 있어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합의점을 운영해야 하는 것이 특징인 사이드체인이나 사설망과는 크게 다르다고 강조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는 가상 머신의 상태에 대한 변경 사항을 계산하기만 하면 되며, 컨센서스 노드는 상태를 저장하고 불일치를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 계층이 반드시 헤데라에 의해 제공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컨센서스[…]에서 최고의 품종이 되기로 결정했지만, 기업들이 하이퍼레저, 코르다, 쿼럼 또는 허가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게 내버려두었습니다.”라고 Harmon은 덧붙였다.

하몬은 허가된 시스템의 사적인 합의를 대중의 합의로 대체함으로써, “여러분은 양쪽의 세계에서 가장 좋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osted in 뉴스.